[꿀빵]꼬꼬마 전기차 '트위지', 220v 콘센트로 충전될까.avi

박광범 기자 2017. 7. 9. 1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전기차계 시선강탈 끝!판!왕!이 나타났다.

작고 튀는 트위지를 본 사람들이 쏘는 레이저 눈빛을 받으니 마치 연예인이 된 기분이다.

사람들은 트위지를 자동차로보다는 오토바이로 보는 듯했다.

3.트위지의 가장 큰 비밀은충전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트위지 주행모습/사진=박광범 기자

1.전기차계 시선강탈 끝!판!왕!이 나타났다. 르노삼성의 초소형 전기차'트위지'얘기다.

2.트위지를 타고 청계천 인근을 돌았을 때의 첫 느낌은부담스럽다는 것. 작고 튀는 트위지를 본 사람들이 쏘는 레이저 눈빛을 받으니 마치 연예인이 된 기분이다.

사람들은 트위지를 자동차로보다는 오토바이로 보는 듯했다. 비닐창문 너머로 지나가는 오토바이 아저씨의 한 마디"오토바이 예쁘네요".트위지는 엄연히경차로 등록돼 있는데…

3.트위지의 가장 큰 비밀은충전이다. 바로 가정용 220V 일반콘센트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 따로 전기차 전용 충전소를 찾을 필요가 없어 트위지 운전자들은 '개꿀'을 경험할 수 있다.

4.완충에 걸리는 시간은 3시간 30분. 1회 완충 시 드는 전기비용은 600원 정도여서 유지비도 적다.

꿀빵의 결론:반전넘치는 전기차

박광범 기자 socool@, 비디오뉴스팀 서민선 기자 seomins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