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차]⑬ 포드 6세대 익스플로러, 더 커지고 첨단기능 보강

김참 기자 2019. 1. 17. 06: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2020 올 뉴 익스플로러를 선보일 예정이다.

포드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익스플로러의 6세대 모델로 9년만에 완전변경 모델이다.

신형 익스플로러는 이전 모델보다 더 커졌다.

신형 익스플로러에는 포드의 최신 CD6 후륜구동 플랫폼을 적용해 이전보다 더 커졌고 첨단 편의장비와 안전기능이 보강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2020 올 뉴 익스플로러를 선보일 예정이다. 포드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익스플로러의 6세대 모델로 9년만에 완전변경 모델이다.

2020 올 뉴 익스플로러

포드의 베스트셀링 대형 SUV 익스플로러는 지난 1996년 국내 첫 출시 이후 수입 대형 SUV 시장을 개척해 왔음은 물론, 2017년에는 수입 SUV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한 이후 지난해까지 1위를 수성해 오고있다.

2020 올 뉴 익스플로러는 새로운 디자인과 인테리어, 다양한 편의사양 및 첨단 기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2020 올 뉴 익스플로러

신형 익스플로러는 이전 모델보다 더 커졌다. 우선 전폭(2005mm)이 2m가 넘는다. 여기에 휠베이스 역시 3m가 넘는다. 차체 사이즈(mm)는 전장 5049, 전폭 2004, 전고 1775, 휠베이스 3025mm에 달한다.

신형 익스플로러에는 포드의 최신 CD6 후륜구동 플랫폼을 적용해 이전보다 더 커졌고 첨단 편의장비와 안전기능이 보강됐다.

2020 올 뉴 익스플로러

새롭게 자동 10단 기어가 도입되어 더욱 신속한 변속 및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차선 이탈 방지 및 레인-센터링(lane-centering) 기능이 더해져 더욱 스마트해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이 탑재되며 자동 긴급 제동 등으로 더욱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디자인과 인테리어에서도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특히 넓은 실내 및 적재 공간을 자랑하는 기존 익스플로러보다 더욱 넓어진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12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됐다.

2020 올 뉴 익스플로러

특히 길어진 차체와 낮아진 차고, 유니크한 그릴로 인상적인 익스플로러의 첫인상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엔진은 V6 3.0리터 트윈터보 가솔린이며 10단 변속기와 조합돼 최고 400마력을 낸다. 구동 방식은 뒷바퀴 굴림이 기본이며, AWD는 선택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함께 도입될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