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A 카트 챔피언십 3라운드, 경쟁은 계속된다

조회수 2017. 7. 21. 23:54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3일, 파주 스피드파크서 개최, 모터스포츠 꿈나무들 격돌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손관수, 이하 KARA)가 직접 주최하는 2017 KARA 카트 챔피언십 3라운드가 오는 23일 경기도 파주 스피드파크에서 개최된다.
 
올 시즌 KARA 카트 챔피언십은 최상위 클래스인 로탁스 시니어를 챔피언십으로, 로탁스 주니어, 루키, 마스터즈, 야마하 등의 클래스를 내셔널 카트 챌린지로 구분하는 등 종목 등급화를 강화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KARA는 특히 올해 국내 첫 유소년 대상 공식 레이싱 교육 프로그램인 KARA 카트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유소년 모터스포츠 인구 저변 확대를 꾀하고 있다. ​KARA 카트 아카데미는 저비용으로 참여할 수 있는 카트 엘리트 육성 교육 과정으로  지난 7월 9일 파주와 영암에서 개설됐다.

이번 카트 챔피언십 3라운드 경기에는 이들 수강생 중 10명이 타임타깃 클래스에 신규 출전해 교육과 경기 참가 인구 증가를 연결한다는 아카데미의 개설 취지가 처음으로 실현됐다. ​타임타깃은 스스로 목표 시간을 정해 그 시간의 근접 기록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클래스로 카트 입문자들이 안전하게 모터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이다.

한편, ​2017 KARA 카트 챔피언십은 CJ대한통운, BMW그룹코리아, 신코타이어 등이 후원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