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60주년 기념 에디션 공개, 국내 출시는?

조회수 2019. 1. 18. 11:5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니 쿠퍼 60주년 에디션’이 공개됐다. 미니 브랜드 탄생 60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버전이다. 외관 상 기존의 미니 쿠퍼와 크게 달라진 점은 없다. 대신 시그니처 컬러와 한정판을 상징하는 요소로 외관을 손봤다.

외장 색상은 미니의 시그니처 컬러인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이다. 루프와 사이드미러는 블랙과 페퍼 화이트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보닛에는 스트라이프 데칼을 입혔다. 그리고 60주년 에디션 전용 17인 알로이 휠로써 노말 모델과 차이를 뒀다.

인테리어 곳곳에서도 ’60 Year’라는 문구를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전용 시트는 다크 마룬 컬러(Dark Maroon)로 마감해 더욱 클래식한 분위기를 낸다. 보태어 시트 테두리를 그린 컬러로 꾸며 눈길을 끈다.

엔진은 가솔린과 디젤 두 가지가 마련됐다. 3도어 버전은 쿠퍼, 쿠퍼 S, 쿠퍼 D, 쿠퍼 SD 모델 모두60주년 한정판을 내놓는다. 반면 5도어 버전은 쿠퍼 D와 쿠퍼 SD에 한해서만 선보인다. 변속기는 7단 DCT 또는 6단 변속기가 맞물린다.

미니 쿠퍼 60주년 에디션은 오는 3월 유럽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우리나라 출시 계획은 미정이다.

이정현 기자 urugonza@encarmagazine.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