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x 배출량 많을수록 주차요금도 더 많이 낸다?

조회수 2018. 8. 21. 13:57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대기 오염이 심각하기로 유명한 영국 런던에서 주차 요금 부과 기준을 새로이 설정하며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런던의 지방자치단체인 'The City of London Corporation'은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많은 자동차에게는 상대적으로 높은 주차요금을 부과할 것이라 밝힌 것이다. 이는 'RingGo'라 이름 붙여진 주차 요금 납부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활용될 계획.

이 주차요금제는 지난 20일을 시점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질소산화물을 비롯한 오염물질 배출량이 많은 차량은 높은 요금이 부과하며 배출량이 낮은 차량을 소유한 운전자는 주차요금 감면 혜택을 받는다. 
 
오염 물질을 가장 많이 배출하는 차량은 주차비로 시간당 6.8파운드(한화 약 9,700원)가 부과된다. 반면, 배기가스 배출량이 가장 낮은 차량은 시간당 4파운드(한화 약 5,700원)의 주차 요금이 부가된다. 이는 최고 기준 대비 60%도 되지 않는 요금으로, 주차 시간이 늘어날수록 주차요금에 대한 격차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된다.

특히 RingGo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주차요금 지불 체계 역시 운전자들에게 큰 불편을 주지 않을 전망, City of London Corporation 의장 크리스 헤이워드(Chris Hayward)는 "현재 런던 내 주차장 중 98%에 달하는 대부분의 주차장이 스마트폰을 통해 요금을 지불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RingGo의 배출량 기준 주차 요금 제도는 자동차 운전자들에게 오염물질 배출이 도시 환경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리는 좋은 방법이다"고 덧붙이며, 새로운 주차요금 제도의 효용성에 대해 설명했다.
 
런던 지방자치체의 이러한 정책은 극심하게 오염된 런던의 대기질 개선을 위한 조치로, 운전자들이 자동차를 구입할 때 보다 환경친화적인 자동차를 구매하도록 장려하는 것이다. 아울러 당국은 앞서 언급한 주차요금 제도 시행뿐 아니라, 택시 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하이브리드 차가 런던 중심부를 운행할 때는 EV 모드로 운행해야 하는 법안도 설정한 바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