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실내는 페라리, 외관은 포르쉐 카이엔..중국산 프리미엄 SUV 실체?

조회수 2017. 4. 25. 17: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WEY’는 중국 SUV 판매량 1위 기업 장성기차가 내놓은 고급 브랜드다. 이번 상해모터쇼에서 새 시리즈 VV7 시리즈를 런칭했다. 스포츠 모델 VV 7s와 표준 모델 VV7c이 있다. 아무리 눈을 씻고 봐도 외관은 포르쉐, 인테리어는 페라리를 연상시킨다.  가격은 3000만원대 전후라는 점이 매력이다. 한국에 수입하면 대박날 듯 하다.

스포츠 모델 VV7s
표준 모델 VV7c

전면부는 장성기차의 ‘표범 디자인’을 적용했다. 육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붙은 좁고 긴 전조등은 거친 느낌을 준다. 표준 모델은 스포츠 모델과 달리 라디에이터 그릴이 일자로 이어져 있다. 아무리봐도 포르쉐 카이엔을 연상시킨다.

날렵한 루프라인으로 역동성을 더했지만 뒷좌석 헤드룸이 좁다는 평이다.

페라리 612 스칼리에티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깔끔함에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계기판은 12.3인치 전자 모니터로 교체했다. 9인치의 터치 미디어 모니터도 장착했다. 다만 둥근 에어컨 송풍구를 포함한 대시보드는 페라리를 빼다 박았다. 인테리어 칼라는 올블랙, 블랙 앤 레드, 회색, 다크 브라운 4가지 컬러로 출시 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두 모델 모두 2.0T 터보 엔진을 달았다. 최고 출력은 234마력, 최대 토크는 360Nm다. 일반• 에코• 스포츠 주행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7단 더블클러치로 빠르고 안정적으로 변속할 수 있다.

프리미엄 SUV에 걸맞는 옵션 기능을 장착했다. 스마트 룸미러, 자동주차보조기능, 차선유지보조기능, 전자식 핸드브레이크가 기본 옵션이다.

가격은 16만7800 위안(한화 약 2750만원) ~ 18만8800 위안(한화 약 3093만원)이다.

에디터 백수연 sy.baek@globalmsk.com

이동의 즐거움 <카가이> www.carguy.kr 

Copyright © 카가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